본문 바로가기

보드게임/후기,리뷰,오픈케이스

엘더사인! with 스톰트루퍼님,제이드님 -합정동

드디어 돌려보게 된 엘더사인!!
아캄을 카드게임으로 만들었다니...
처음에는 에이! 아캄은 카드게임이여서는 몰입할 수 없을거야!
라고 부정했던 게임이지만...결과는 참신했다.


아래는 초기 셋팅 모습이다.
6개의 지역카드가 깔리고 각 조사자들은 그 지역에 가서 퀘스트(?)를 클리어 하는 방식이다.
클리어 보상으로 받은 엘더사인으로 고대신이 깨어나기 전에 봉인을 하면 플레이어들의 승리!
아컴과 마찬가지로 협력아닌 협력게임인거다...ㅋㅋ




오늘의 고대신은 니알라토텝!
깨어났을때의 능력치는 그리 높지않고, 봉인하기도 쉽지만...
마스크 몬스터를 몬스터 풀에 추가하기 때문에 그리 녹녹치만은 않은 고대신이다...
마스크 몬스터들은 트로피보상은 0인데 플레이어들을 괴롭히는 몹쓸 능력들이 있다.






뱅뱅뱅 본인의 캐릭터인 맨디 톰슨!
아캄때부터 좋아하는 여자 캐릭터이다.
절대 쭉빵이라서가 아니다....절대..!
특수 능력으로는 자신을 포함한 모든 플레이어가 굴린 주사위 중 2개의 주사위를 다시 굴릴 수 있는데
제이드님의 신들린 주사위 덕분에 오늘 쓸일이 그리 많지는 않았다.ㅋㅋ





제이드님의 캐릭인 비지니스맨인 밥!
특수능력이 뭐였는지 기억은 안난다...그런거 필요없이 손쉽게 게임을 하신 제이드님...
오늘 니알라토텝은 제이드님 캐릭의 이름대로 밥 인거다...




스톰님의 캐릭터는 총쏘는 자세가 역동적인 조 다이아몬드!
항상 꾸부정한 자세로 쌍권총을 후려주시는....
특수능력으로 클루토큰을 한 개 제거해서 두 번의 재굴림을 할 수 있다.
하지만 이 역시도 게임이 끝날때까지 한 번도 사용하지 못한 비운의 능력....ㅋ
그만큼 게임이 쉬웠었다는 이야기다...



이렇다할 사진을 찍을 겨를도 없이 빠른시간에 게임이 끝나버렸다....
니알라토텝은 11개의 엘더사인을 모으면 봉인이 되는데...
6개의 엘더사인을 순식간에 제이드님이 모아버리시고 스톰님과 뱅뱅뱅이 간혹 하나하나씩 더해서....삽시간에 끝나버렸다.
불쌍한 고대신...
너가 고대신이면 제이드님은 주신인거다....까불지마...

아무튼 아컴의 요소들을 적절하게 카드게임으로 잘 옮겨놓았고, 테마도 충분히 느낄 수 있게 만들어 놓았다.
특히 시계가 한칸씩 가면서 12시가 되면 미드나잇 이벤트가 발동되는 부분이 마음에 들었다.
어느정도의 음산함을 자아내면서 플레이 할 수 있게 만들어준 좋은 요소인것 같다.

하지만 아이템의 단순화가 많이 아쉬웠고, 각 지역마다 동일한 주사위 굴림의 도전이라는 방식은 금방 지루해질 수 있는 요소가 아닐까 한다.
앞으로의 확장이 용이해서 확장이 쏟아져 나올거라는건 말 안해도 알거다....어떤 확장이 나올지 기대하며!!!

오늘도 아컴을 구했다!!!